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는 거짓 주장
반대자들은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킴으로써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라도 주장합니다. 이 주장이 왜 거짓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침례도 구원과 무관한가?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믿음 없이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구원에는 믿음뿐만 아니라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행함도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살펴봅시다.
막 16:16 - "믿고 세례(침례)를 받은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이 말씀을 볼 때, 믿기만 하면 침례를 받지 않아도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이처럼 구원에는 믿음으로 이루어져야 할 행함도 필요합니다.
2.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예수께서는 특정한 '행함'이 없으면 당신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요 13:8 -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이 당시 베드로가 예수님을 안 믿고 있었나요? 아닙니다. 그는 이미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있었습니다(마 16:16).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과 상관없는 자가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이처럼 구원받기 위해서 우리가 꼭 행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침례와 유월절입니다.
3.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받는다
그래서 예수님꼐서는 하나니므이 뜻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을 받는다고 하셨습니다.
마 7:21 -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하나님의 뜻대로 믿는다고 생각만 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셨나요?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합니다. 침례를 받는 것도 하나님의 뜻이고 유월절을 지키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눅 22:15).
그러므로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고 유월절은 지킬 필요가 없다는 저들이 주장은 거짓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