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4일 수요일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 영혼은 존재한다(2)

영혼은 존재한다(2)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몸은 죽더라도 영혼은 살아있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영혼을 지으신 예수님의 말씀을 살펴볼게요~


마 10:28 -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영혼을 부인하는 자들은 살아있는 육체가 곧 영혼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육체의 죽음 이후에도 영혼이 죽지 않고 살아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육체는 썩어 없어지더라도 우리 영혼은 분명히 별도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한 말씀 더 살펴봅시다.


욥 19:25~26 - 내가 알기에는 나의 구속자가 살아 계시니 후일에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욥의 가죽이 썩은 후라는 것은 육체가 죽은 후라는 뜻입니다. 육체가 죽은 후 욥이 없어졌습니까? "내가 하나님을 보리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해 육체가 죽은 후에도 욥은 여전히 존재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죽은 후에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볼 수 있는 존재가 무엇이겠습니까? 영혼이 아니겠습니까? 이와 같이 영혼은 육체가 죽은 후에도 살아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